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 검색 상위 노출 또 첫 페이지!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한 방법

by 율이네집 2020. 11. 26.
728x90
반응형

자고 일어나서 어느 때처럼 블로그를 켜서 어제 방문자 수를 확인하는데

방문수가 250명이 넘어있었다. 어제 블로그 검색 상위 노출되어서 그런가 했지만

엊그제 상위 노출됐을 때 유입 키워드와 어제 작성한 포스팅 키워드 유입도 많아서 어제처럼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음 포털 검색창에 검색을 해보니 또 첫 페이지에 노출이 돼있었다!

다음 검색창 캡처

어제도 상위 노출이 되었다고 기쁨의 포스팅을 썼는데 오늘도 상위 노출이 되어있는 게 아닌가!

어제 처음으로 상위 노출된 기쁨으로 상위 노출되는 방법에 대하여 몇 가지 간단하게 찾아서

공유돼있는 팁에 대하여 작성을 했는데 그 포스팅이 바로 또 상위 노출이 되다니

너무 신기하고 아내와 같이 기분이 너무 좋아서 같이 검색해보고 호들갑을 엄청 떨었다.

 

그리고 앞으로 또 상위 노출이 되더라도 상위 노출에 대한 포스팅은 이걸로 마지막으로 쓰려고 한다.

(사실 전문가도 아니기 때문에 이 주제는 이번까지만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어제는 처음이라 신기해서 기쁨의 포스팅을 하며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했었고

오늘도 상위 노출해서 기쁘단 얘기가 주가 되면 식상할 것 같아 이번엔

검색 상위 노출되는 방법 말 그대로 팁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적어 보려고 한다.

최대한 열심히 검색해보고 찾아보고 쓰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어제 쓴 글을 요약해보면

 

  • 꾸준히 포스팅을 작성 하기.
  • 전문성 있는 포스팅 작성 하기.
  • 블로그 활동 자주 하기.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글을 정성스럽게 쓰면 자연스럽게 상위 노출이 될 확률이 늘어난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추가적으로 내가 알아온 정보를 공유하려고 한다.

그리고 내 경험에 빚대어 봤을 때 뭔가 정말 맞는 것 같기도 했다.

 

① 제목이 중요하다.

나도 그랬지만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고 글을 포스팅하다 보면 제목에 많은 신경을 쓰게 된다.

검색을 하고 여러 포스팅이 나왔을 때 내가 작성한 포스팅을 클릭하게끔 만들어야 되니

어떻게 보면 당연한 생각 일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게 있었는데 말 그대로 제목을 어그로성으로 작성하고 본문 내용과는

매칭이 많이 안된다면 블로그 점수에 부정적이라고 한다.

말 그대로 내가 쓸 포스팅의 정보와 내용을 제목에 잘 간추려서 표현하는 것. (어그로성 제목 금지!)

과장돼도 안되고 또 너무 간략해도 안된다고 한다.

(현재 구독하고 있는 한 구독자 분이 계시는데 상위 노출이 되었다며

포스팅을 몇 개 적으신 것을 기억해 블로그를 들어가서 글들을 몇 개 쭉 읽어봤는데

정말 적당한 제목과 그 제목의 맞는 내용들이었다.

단 한 가지도 포스팅도 제목을 보고 들어가서 내용과 제목이 매칭이 안 되는 글이 없었다.)

 

② 맞춤법에 유의하여 글을 작성해야 한다.

이 부분에 의아할 수도 있겠지만 나는 맞는 것 같다고 생각을 한 부분이

나는 글을 다 작성하고 나면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 맞춤법 검사 기능이 있어서

항상 꼭 2번 3번씩 해보고 글을 게시한다.

(이상하게 한번 하고 또 하면 처음엔 안 나왔던 다른 맞춤법, 띄어쓰기 오류가 나와서.. 2~3번은 해줘야 됐다.)

오자나 오타가 많을 경우도 부정적 요인으로 보인다고 하니

티스토리 블로그는 맞춤법 검사 기능이 있으니 꼭 활용하자.

 

③ 키워드 배치가 중요하다.

방문수를 확인할 때 아마 다들 한 번은 유입 키워드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글 제목을 쓸 때도 어느 정도 키워드를 정하고 쓸 텐데 '제목의 처음 시작을

포스팅의 핵심이 되는 핵심 키워드를 넣는 게좋다'라고 한다.

그리고 그 핵심 키워드를 본문의 시작점에 배치하는 게 좋으며

또한 글을 작성할 때 세부 키워드 즉 단어를 잘 사용하면 좋다고 하니 키워드 배치를 잘 활용하면 될 것 같다.

정리하자면

  • 꾸준히 포스팅을 작성 하기.
  • 전문성 있는 포스팅 작성 하기.
  • 블로그 활동 자주 하기.
  • 제목과 내용이 일치하도록 쓰고 어그로성 제목 금지
  • 맞춤법을 유의하여 쓰기
  • 키워드 배치 

이렇게 6가지 정도가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방법이 되겠다.

물론 이외에도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과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서 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내가 직접 실천하고 있고 와 닿았던 부분들을 정리한 것이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그리고 역시나 키워드 배치를 제외하고는 어떻게 보면 포스팅을 할 때 기본적인 부분이 아닐까? 란 생각을 한다.

오늘도 다시 한번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 란 말을 기억해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