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 첫 상위 노출되다! 블로그 검색 상위 노출 팁 방문자 유입

by 율이네집 2020. 11. 25.
728x90
반응형

어느 때처럼 블로그 방문자수를 확인하는데 오래간만에 방문자 수가 많이 늘어있었다.

그런데 이게 뭐지?? 방문 통계를 들어가 보니 검색이 100이 넘어가 있고 검색 포털 '다음'이 95가 돼있었다.

이게 무슨 일인가 하고 아래 내려서 키워드를 확인해보니 평상시와 다르게 유입 키워드가 엄청나게 많았다.

설마 설마 하면서 다음 검색창에 미르4라고 검색을 해보니 내 블로그가 상위 노출돼있는 게 아닌가!

다음 검색창 캡처

정말 이 설렘? 기쁨? 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는 것 같다.

그전에도 물론 간간히 자주 검색하는 검색어나 경쟁이 덜 심한 키워드일 경우

검색하면 가끔 하단이나 뒷 페이지에 나오는 것 같았으나

이렇게 많이 검색하는 검색어로 바로 첫 번째 페이지에 노출이 된 적은 처음이다.

게다가 게임을 좋아하는 나로선 게임 이름으로 노출이 되다니.. 정말 감격이었다.

 

물론 맨 처음에 나온 건 아니고 마지막 네 번째지만 첫 페이지에 나왔다는 게 어딘가!

너무 기분이 좋았다.

아내에게 자랑하니 모바일 검색으로도 상위 노출되어 첫 페이지에 나온다고 했다.(24일 23시 기준)

 

신기해서 검색 상위 노출, 블로그 상위 노출 등 검색해보니 상위 노출 기법을 판매한다며 강의 글과

상위 노출을 해준다며 돈을 받는 사람들도 있었다.

개인적으로 100%로 확률로 상위 노출이 될 방법을 알고 있다면

그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하면 되지 않을까? 왜 굳이 저렇게 수익을 버는 걸까? 란 생각이 들었다.

그러던 중 어떤 블로그에서 전문가들은 상위 노출에 대한 분명히 보통사람은 잘 모르는 팁이 있겠지만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글을 정성스럽게 쓴다면 자연스럽게 상위 노출되는 확률이 늘어난다'라고 했다.

블로그 품질? 과 관련된 부분이었는데 상위 노출이 잘되는 블로그도 상업적 홍보용으로만 블로그를 운영하면 어느샌가

자연스럽게 블로그 검색에 노출이 잘 안된다고 한다.

이를 보통 블로그 용어로 블로그 저품질이 왔다. 혹은 저품질 블로그가 됐다.라고 많이 얘기하는 것 같았다.

 

그래서 이 또한 한번 찾아보았다.

저품질 블로그라는 명칭은 정식 명칭이 아닌 사실상 그냥 은어 같은 느낌이었다.

최적화 블로그, 저품질 블로그라는 건 사실 없다고 한다. 다만 각 블로그 포털에 따라 블로그의 점수가 존재하는데

이 점수에 +요인으로는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는 것 같았다.

  • 꾸준히 포스팅을 작성 하기.
  • 전문성 있는 포스팅 작성 하기.
  • 블로그 활동 자주 하기.

사실 이 3가지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이미 많이 들었던 이야기 일 것이다.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 란 말은 많이 들어봤을 텐데 블로그도 역시 기본이 가장 중요했다.

물론 해보거나 해봤다는 후기를 들어본 적은 없지만 돈을 내고 상위 노출에 손쉽게 오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처음부터 하루하루 블로그를 운영하며 포스팅 하나하나 최선을 다해 게시하면서

이렇게 자연스럽게 검색 상위 노출되는 기쁨은 못 느낄 것이다.

아쉽게 오늘 아침 다시 검색을 해보니 현재는 상위 노출에서 사라졌지만...

그래도 잠깐이나마 상위 노출이 됐었고 그걸 알게 되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다.

앞으로도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해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