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되다! 2번의 애드센스 거절 사유와 승인된 후기

by 율이네집 2020. 12. 22.
728x90
반응형

12월 21일 어제 날짜로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2번의 거절 후 승인된 거라 너무 기분이 좋았고 역시나 아내에게 제일 먼저 자랑을 했다.

내가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적을 줄이야.. 기분이 오묘하다.

 

10월 20일 블로그를 시작하고 11월 1일이었나 처음 애드센스를 신청했었다.

결과는 무참히 승인 거절.

거절 사유는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처음에는 어느 정도 예상은 했다. 왜냐하면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고 신청했다가 되는 사람도 있다길래

나도 한번 신청해볼까? 란 마음으로 신청했던 거라서 처음 거절은 그래도 열심히 했지만 약간의 아쉬움?으로

남기고 다시 재도전했으나 이번에도 2주간의 기다림 끝에 결과는 똑같이 콘텐츠가 없다며 승인 거절이었다.

2번째 신청했을 때는 그래도 게시글도 많고 훨씬 더 열심히 했고 노력했는데 왜 똑같이 콘텐츠 없음인지

찾아보았고 콘텐츠 없음으로 거절된 경우가 많았다.

 

콘텐츠 없음으로 거절된 이유를 정리하자면

 

①진짜 콘텐츠가 없을 경우

이 부분은 포스팅이 몇 개 없는 경우에 해당된다고 한다.

정확한 기준은 없으나 보통 30개 정도면 이 부분은 해당은 안된다고 한다.

30개가 넘을 경우 1번의 이유는 아니라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애드센스 2번째 거절 때 궁금해서 문의도 해봤는데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될 경우나

작성한 포스팅이 몇 개 없는 경우엔 콘텐츠 없음이 뜰 수 있다고 했었다.)

 

②심사 기간 중 포스팅한 글을 삭제했을 경우

포스팅 게시글을 보면 내 블로그 주소 뒤에 숫자가 있다.

예를 들어 3개의 포스팅이 했다면 1,2,3 이렇게 숫자가 있을 텐데 2번 게시글을 지웠을 경우 3번 게시글은 3번 고유의

숫자가 지정돼있기 때문에 2번 게시글은 삭제되어 확인이 안 된다.

애드센스 심사 같은 경우 사람이 확인한다는 이야기보다 짜인 프로그램(봇)으로 확인한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1번의 게시글을 확인 후 2번 게시글을 확인했을 경우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화면이 뜨게 되어

콘텐츠 없음이 뜬다고 한다.

즉 심사 기간 중에는 게시글을 삭제하지 않아야 되는 것 같다.

(만약 삭제 한경우 구글 서치 콘솔에서 내가 삭제한 글을 삭제 요청하면 된다.)

 

③사이트에 내 글이 누락되거나 안 뜨는 경우

이 경우는 거의 없는데 가끔 보면 포스팅한 글이 검색에 안 뜨는 경우가 있어서 콘텐츠 없음이 뜬다고 한다.

이럴 땐 구글 써치 콘솔을 이용하여 내 게시글이 잘 뜨는지 확인하고

만약 누락되거나 안 뜬다면 색인 반영 요청을 해주어야 한다.

 

④글자 수와 사진의 개수

인터넷에 보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중 가장 많이 말하는 것이 글자 수 1000자와 사진을 많이 쓰면 안 된다.

라는 글을 많이 봤을 것인데 이 경우도 케이스마다 다른 것 같다.

승인된 후기들을 보면 글자 수 500~800 정도밖에 안 쓰는데 승인됐다는 포스팅도 많았고

사진을 10장 이상으로 포스팅을 작성해도 승인된 블로그들도 많았다.

그래서 2번째 거절 때까지는 그렇게 글자 수를 신경 안 썼는데 3번째 심사 기간인 2주 동안은 되도록 글자수 1000자

이상을 유지했고 승인이 되었다.

(이번에 승인된 이유가 글자수 때문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어느 정도 도움은 된 것 같다.

사진은 원래 많이 쓰질 않아서 잘 모르겠다.)

 

⑤빈 카테고리

나도 처음에 그랬는데 블로그를 시작하면 이것저것 카테고리를 미리 만들어 두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예전에 거절 후기에도 적었었지만

'빈 카테고리가 있거나 카테고리에 포스팅이 몇 개 없을 경우 콘텐츠 없음으로 뜬다'는 말이 많았고

카테고리만 정리했는데 바로 승인이 됐다는 후기들도 많았다.

처음에는 이것저것 카테고리를 5개 이상 만들었던 것 같은데 현재는 3개로 정리했다.

 

보통 콘텐츠 없음으로 거절된 경우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고 열심히 포스팅을 했다면

카테고리 정리와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 누락된 게시글을 등록하거나 삭제된 게시글을 삭제하면

대부분 승인이 되는 것 같다.

 

나는 애드센스를 승인을 거의 50일 만에 받은 것 같다.

첫 번째 신청 후 14일을 꽉 채워서 답변이 왔고 결과는 거절

두 번째 신청 후 또 14일을 꽉 채워서 답변이 왔는데 결과는 거절

세 번째 신청 후 또 14일을 꽉 채워서 답변이 왔는데 이번엔 드디어 승인이 되었다!

 

첫 번째, 두 번째 전부 거절 메일을 확인하고 나는 바로 다시 심사 신청을 했다.

어떤 글에는 바로 하면 안 된다는 말이 있는데 바로 신청하고 승인된 사람도 많았고 나도 그랬으니

바로 다시 신청해도 상관은 없는 것 같다.

 

카카오 애드 핏에 이어서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도 승인되어 너무너무 기분이 좋다.

이번에도 느끼지만 열심히 꾸준히 하다 보면 안 되는 건 없는 것 같다!

앞으로도 열심히 해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