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다음 메인 노출되다! 블로그 조회수 3000 돌파 꾸준함의 선물

by 율이네집 2020. 12. 10.
728x90
반응형

어느 때와 같이 포스팅을 한 뒤 딸이랑 놀고 있는데 티스토리 알람이 울려서

블로그를 확인해보니 조회수가 몇 시간 사이에 1000이 넘어 있었다.

무슨 일인가 확인해보니 다음 메인 화면에 노출돼 있는 내 글을 발견했다!

 

처음에는 상위 노출이 된 건가? 란 생각으로 방문 통계를 들어갔는데

검색 유입은 평상시와 같은데 하고 옆을 보니 기타 유입으로 엄청나게 많은 유입이 있었다.

기타 유입으로 이렇게 많은 방문수는 처음이라 여기저기 확인해보니

다음 메인에 노출될 경우 기타 유입으로 다음 포털이 뜬다고 해서

다음을 들어가 보니 내 글이 다음 메인 화면을 장식하고 있었다.

 

지금까지 블로그 상위 노출은 몇 번 해본 적이 있어서

상위 노출에 대한 영향력은 충분히 알고 있었는데

다음 포털 메인 노출의 힘은 그보다 더 대단했다.

상위 노출이 된 포스팅 같은 경우 정말 많으면 하루에 500 정도의 유입이 있었는데

포스팅 한지 불과 몇 시간 사이에 1000 이상의 조회수와 방문수가 찍혀있었다.

너무너무 기분이 좋아서 바로 아내에게 자랑을 했다.

역시 블로그도 그렇고 아침을 차려주는 것도 그렇고 꾸준함이 주는 선물이란 생각을 하며

아내와 같이 너무 기분이 좋았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초보 블로그인 내가 다음 메인 화면에 노출됐다는 점에

상위 노출이 됐을 때와는 또 다른 기쁨과 희열을 느꼈다.

뭔가 나를 인정받은 기분이 들었다고 해야 될까?

글을 쓸 때 내 부족한 점을 알기에 항상 '꾸준함과 정성을 들여서 쓰자'란 생각으로

포스팅을 해왔는데 꾸준함과 정성이 통한 건지

검색 상위 노출도 해보고 처음으로 다음 메인 화면에 노출도 해보게 되었다.

 

최근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기분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는 것 같다.

꾸준하게 열심히 노력하다 보니 그 꾸준함이 이제는 선순환이 되는 것 같다.

2014년 개봉한 '역린'이라는 영화를 보다 내 인생의 모토가 된 대사가 있는데

영화 한 장면 중에 중용 23장의 구절이 나온다.

 

최선을 다해야 한다.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면 정성스럽게 된다.

정성스럽게 되면 겉으로 베어 나오고 겉으로 드러나면

이내 밝아지고 밝아지면 남을 감동시키고 남을 감동시키면

이내 변하게 된고, 변하면 생육된다.

그러니 오직 세상에서 지극 정성을 다하는 사람만이

나와 세상을 변하게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대사를 듣고 마음이 울렸다고 해야 되나 느낀 점이 너무 많아

영화가 끝나고 난 뒤 중용 23장을 검색해서 메모장에 바로 저장을 했었다.

그리고 '내 삶의 모토로 정해야겠다.'라고 생각하며 살았는데

정말 이번에도 다시 한번 느낀다.

 

매번 블로그를 하면서 좋은 일이 있을 때마다 포스팅을 하면서

아무래도 이렇게 좋은 일이 생긴 이유가 꾸준함 같다며

나름의 블로그 팁으로 항상 꾸준함을 강조해왔는데

역시 꾸준함이 정말 답인 것 같다.

나처럼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는 초보 블로거분들께

꾸준히 하다 보면 된다는 좋은 예가 됐으면 좋겠다.

 

어제 하루 일일 방문수가 3400이 넘었다.

인기 있는 블로그에 비하면 많은 숫자가 아닐 수도 있지만

나에겐 정말 소중한 방문자이고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너무 감사하다.

그리고 다음 메인에 노출하게 해 준 다음에도 정말 너무 감사하다.

이번에 다음 메인에 노출하게 된 건 꾸준함의 선물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정성을 다해서 포스팅을 해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