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이야기/오늘의 이슈,정보

오랫만에 비트코인 흐름 구경

by 율이네집 2020. 10. 22.
728x90
반응형

블로그 운영하면서 검색순위나 인터넷을 많이 보는데

검색 순위에 오랜만에 보이는 비트코인

2017년에 한창 비트코인 분석하고 알아보고 열심히 했었는데

오래간만에 업비트 거래소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상승장이 떠오르는 새빨간 코인들..ㅋㅋㅋ

몇 가지 이름 있는 알트코인들 눌러보니 약간의 상승 흐름인가

하루 이틀 사이 대략 10% 이상 올라간 것으로 보였다 (악마의 유혹인가)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비트코인

18년도 초반에 여러 가지 규제가 터지면서 에이다가 1800원 하던 게 몇백 원까지 떨어지고 코인 해본 사람이라면 들어봤을 리또속 리플도 4천 원 이상 찍었었는데 몇백 원까지 떨어지고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돈을 잃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나는 소액으로 조금은 재미를 봤다가 12시간도 안돼서 30% 이상 떨어지는 걸 보고

이건 아닌 거 같아서 정리했던 기억이 있던 비트코인

신기하게도 매년 가을쯤 되면 인터넷이던 지인에게 던 비트코인 불장이 열린다 상승장이 시작될 거다

이제 바닥을 다 다져 놨다 올라갈 일만 남았다며 지금 사야 된다란 이야기가 많이 보이고 들리는데

그럴 때마다 궁금해서 간간히 차트를 보면

확실히 혹하긴 하는 거 같다 그래도 나는 하지 않는다 차라리 주식을...

물론 24시간 돌아가는 주식판이라 생각하며 기회라는 사람도 있을 거고

상승장이던 하락장이던 고수들은 많이 이득을 보고 있겠지만

인터넷에서 지인에 말로 상승장이 시작될 거 같다 사놓으면 오른다란 생각으로

아무 생각 없이 투자하는 사람은 없었으면 좋겠다.

지금 이렇게 블로그 포스팅하면서도 오르락내리락 코인판은 참 롤러코스터 같다

 

만약 내가 과거로 돌아간다면 전재산을 털어서 비트코인을 사겠지만....

728x90
반응형

댓글